대구시설공단 로고

맑음 이미지

  • 26.0℃ 맑음
  • 미세먼지 42.0㎍/㎥
  • 대기환경지수보통

공단 보도자료

HOME>공단소개>보도자료>공단 보도자료

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입니다.

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제목
대구시설공단, 지역 아동을 위한 사랑의 숲 조성사업 추진
작성일
2021.12.23 08:38
조회수
38

대구시설공단, 지역 아동을 위한 사랑의 숲 조성사업 추진

대구시설공단,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사랑의 숲 조성사업 시행해

센터 내 화단 조성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어린이 정서안정에 기여

 

대구시설공단(이사장 최길영)1222() 대구아동복지센터에서 초록우산어린이

재단과 함께 사랑의 숲 조성사업을 진행했다.

 

이번 사업은 대구시설공단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외계층의 어린이에게 공기정화식물을 배부해 심리적 안정과 학습 및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.

이날 봉사활동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해당 사업의 좋은 취지에 함께하고자 공단 조경팀 및 사랑나눔봉사단원 15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.

 

공단 조경팀은 백여 명의 어린이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센터 내 식당에 플랜트 박스를 설치한 화단 조성으로 볼거리와 더불어 식물과 교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.

 

이밖에도 조경팀과 봉사단원은 센터 마당의 수목을 전정하고 낙엽을 쓸어 센터의 미관 개선과 시설관리를 도왔다.

 

마당의 다른 한 쪽에서는 도로 등 시설 안전점검에 쓰이는 드론을 띄워 어린이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봉사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사전에 체온 측정, 손 소독,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했다.

 

공단은 올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, 2021 런택트 국제어린이 마라톤 및 사랑의 숲 조성사업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아동 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.

 

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큰 활력이 되길 바란다.”지속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
 

대구시설공단이 지역아동을 위한 사랑의 숲 조성사업을 추진했다.

관리부서 담당자 연락처
고객홍보팀 김민혜 053-603-1073
맨처음으로 바로가기